(*수도권/대구·경북/강원/충북/대전·충남·세종/전북/광주·전남/제주/부산/울산·경남)
전북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4년제 국립대학인 전북대학교와 2년제 사립대학인 전주비전대학교를 주축으로 1차 년도 전북권역 내 7개 대학이 협력대학* 으로 참여하여 교육부 및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2020년 11월 11일 협약을 시작으로 2025년 2월말까지 5개년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. (* 원광대학교, 전주대학교, 우석대학교, 예수대학교, 한일장신대학교, 군장대학교, 원광보건대학교)
향후, 전북권역의 비대면 교육환경 개선과 원격수업의 체계적인 지원 체제를 마련하기 위하여 2차 년도 사업부터 전북권역 내 대학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세 가지 전략을 중점 추진하게 되었습니다.
첫째, 전북권역 내 체계적인 교육 혁신 인프라를 구축합니다.
이를 위해, 클라우드 기반의 대학 간 공동활용 학습관리시스템(LMS)과 공동활용 스튜디오를 설비하고 운영합니다.
둘째, 전북권역 내 비대면 교육의 품질을 제고합니다.
이를 위해, 대학별 특성을 반영한 고품질의 원격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, 개발된 콘텐츠를 권역 내 공동강좌로 활용합니다.
셋째, 전북권역 내 교육 혁신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.
이를 위해, 전북권역 사업추진위원회, 컨설팅단, 대학원격교육협의회를 구성하고 운영합니다.
이상의 과업을 통해, 우리 전북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전북권역 내 대학의 비대면 교육환경의 수준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자 합니다.
모쪼록 저희의 새로운 도전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